MY MENU

공지사항

제목

[공지] 쇼핑몰의 무통장입금 및 가상계좌 결제 건, 주문상태 미변경 시 자동 취소완료에 대한 안내

내용

안녕하세요. 두부플러스입니다.


쇼핑몰에서 주문자가 상품 구매 시 결제수단을 무통장입금 또는 가상계좌로 사용했을 경우 해당되는 내용입니다.




** 해당 내용 中 가상계좌의 실 구매 - 주문상태 미변경 오류건은 2021/06/25 11:43 이후 복구완료되어 가상계좌 주문건 발생 시 구매자의 입금건이 확인 된 건은 자동으로 [결제 확인] 처리됨을 안내드립니다.


** 가상계좌의 구매자 미입금건은 자동으로 48시간 이후 주문상태가 자동으로 [취소완료] 처리 됨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구매자가 결제 48시간 이내 미입금 또는 구매자가 결제 완료 후 운영자가 결제내역을 확인하였으나 주문상태를 [결제확인중 -> 결제 확인]으로 변경하지 않았을 경우 주문건은 48시간 이후 자동으로 취소완료 처리가 됩니다. 

(결제확인시 주문상태를 결제 확인 또는 그 이후단계 상품중비중~ 으로 변경하셔도 됩니다.)





이전까지는48시간 이후에도 자동으로 주문상태가 취소완료로 변경되지 않았으나 2021/06/21 (월) 부터 운영자가 48시간 이내 주문상태변경 처리하지 않을 시 시스템에서는 취소건으로 인식하여 주문건이 자동취소 되도록 적용되었습니다.


이에 주문자는 상품 구매후 결제 금액을 입금완료했으나 48시간 내 운영자가 상태변경을 하지 않으면 주문자는 주문취소 안내를 받을 수 있고, 운영자님이 관리자페이지 주문관리에서도 이미 상품을 배송했지만 주문취소로 확인 되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 주문취소는 관리자페이지에서 수동으로 변경처리 되지 않습니다.




* 주문취소건을 주문상태 변경 처리 시 두부플러스 측에 요청주셔야 시스템으로 변경해드릴 수 있습니다.




48시간 이후 주문처리가 [취소완료]로 변경되는 경우는 원래 [무통장입금] 건에 대해서만 해당되어야 하나 현재 Toss Payments의 입금통보 오류로 인해 [가상계좌] 건도 같이 적용되고 있습니다.


관런 공지사항 : https://master.dubuplus.com/공지사항/9193908



무통장입금과 가상계좌의 주문 건은 운영자님께서 필히 확인하시어 결제가 확인된 건은 48시간 이내 주문상태를 변경 해주셔야 함을 안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URL 복사

아래의 URL을 전체 선택하여 복사하세요.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이용가이드 다운로드 eBook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