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마케팅

제목

4. 구글쇼핑 셋팅 시 상품피드 생성하기 (3단계 : 상품피드 생성)

첨부파일0
내용

구글 쇼핑을 진행하기 위해 계정을 생성 후 상품 피드를 생성 합니다.


 [운영모드마케팅> 구글> 구글쇼핑을 클릭합니다.


[상품피드 생성]입력합니다.




사용빌더 : 두부플러스 빌더에서 쇼핑몰을 용하고 있는 운영자는 두부플러스로 동 선택됩니다.

선택가능 상품 : 두부플러스에 등록된 상품 중 재고가 있는 상품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상품관리> 상품목록]에 등록되어 있는 상품 중, 구글 쇼핑광고로 선택 가능한 상품 수가 노출됩니다.

선택 된 상품 : [상품추가] 버튼을 통해 구글쇼핑 상품으로 노출을 희망하는 두부플러스 상품을 선택할 수 있으며, 선택 된 상품 수가 노출됩니다.



신규상품 자동등록 : 두부플러스 상품을 등록 시 자동으로 구글 쇼핑 상품으로 등록 시키려면 [사용함]을 선택합니다.

구글 카테고리 선택 제품 각각의 카테고리를 설정시에는 제품 목록에서 카테고리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 일괄적용을 통해 구글 쇼핑 카테고리를 7단계로 구분하여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상품의 [상품추가]를 통해 구글쇼핑에 등록할 상품을 선택합니다.


선택된 상품의 숫자는 아래 목록에 노출되어 있는 상품의 숫자이며, 구글쇼핑 활성상품, 비승인상품, 승인대기상품이 포함된 총 상품 수 입니다.


상품 카테고리별 보기를 통해 두부플러스 상품등록시 설정 된 상위카테고리 항목이 노출됩니다.


해제 시에는 하위카테고리까지 해제되며, 상품 목록에서 해당 상품이 제외됩니다.


* 선택된 카테고리 별로 상품목록에 노출됩니다. (재고설정되어 있는 상품만 노출)

 

상품목록에서 구글 쇼핑 피드에 노출되는 상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품추가로 추가된 상품이 목록에 노출되며, 해당 리스트에 포함된 제품으로 구글 피드 url이 생성됩니다.


관리의 [수정]버튼을 통해 상품상세 정보를 수정할 수 있으며, [제외]버튼을 통해 구글쇼핑 상품 목록에서 제외할 수 있습니다.



※ 피드 생성시 상품에 판매가만 있을 경우 판매가가 구글쇼핑 內 노출되고, 상품에 할인가를 적용했다면 판매가 - 할인가로 노출되어 결제 금액 할인가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이용가이드 다운로드 eBook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