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사이트 관리

제목
[사이트 설정]

22. SSL 설정하기

첨부파일0
내용

*SSL은 브라우저와 서버간의 통신에서 정보를 암호화하여 해킹을 통한 정보유출 시 정보의 내용을 보호할 수 있는 보안솔루션입니다.


두부플러스는 기본적으로 SSL이 서브도메인에 자동적용 되어있으며, 단독도메인은 [기본인증서]를 적용하시면 무료로 사용가능합니다.


기본으로 제공하는 무료 인증서 SSL은 보안 및 보상에 취약하므로 보다 안전한 개인정보관리를 위해 유료 인증서 사용을 권고드립니다.



[운영모드환경설정>사이트관리> SSL설정]을 클릭합니다.


도메인을 확인 후 [생성]을 클릭합니다,





[생성]버튼을 클릭하면기본 인증서와 개별 인증서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기본 인증서]는 두부플러스에서 무료로 제공해드리는 인증서이며, 보안을 업그레이드 하고 싶으시다면, [개별 인증서]를 선택하시어


발급받은 인증서에서 파일(개인키, 인증서, 체인인증서)을 업로드 하시면 됩니다.




기본인증서 사용법>


[기본인증서]는 두부플러스 네임서버로 설정된 상태에서는 바로 사용가능합니다.

 두부플러스를 통해 도메인을 구매 / 셋팅 하신 경우에는 이미 [도메인], [www.도메인], [m.도메인] 3개 모두 두부플러스 네임서버에 연결된 상태이므로 바로 [기본인증서] 를 적용하실 수 있습니다.




개별 인증서 사용법>

유료로 사용되는 개별 인증서를 연결하시려면 [개별 인증서]를 클릭하시어 인증서 관련 파일을 선택하여 업로드 합니다.

  [개별 인증서] 생성시 SSL보안인증서를 발급하는 기관에서 발급하시면 되며


  매뉴얼에서 안내되는 유료 인증서는 COMODO Wildcard로 작성되었습니다.

   

  매뉴얼> COMODO WILDCARD 사용법


 * 개별 인증서를 발급 / 적용 하시는 경우, 해당 도메인을 지원하는 인증서인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예를들어 [도메인], [m.도메인] 을 사용하시는 경우, 해당 2개의 도메인을 지원하는 인증서를 발급 / 적용하셔야 합니다.





* 개별 인증서에 필요한 파일명은 도움말 및 아래 파일 이미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개인키 파일> * 개인키는 패스워드가 설정되어있지 않은 파일이어야 합니다. 


   인증서 파일>


   체인인증서 파일>




적용된 인증서 내용은 [인증서내역관리]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 기본인증서는 사용기간이 90일이며, 90일마다 자동적으로 갱신됩니다. 개별인증서는 [인증서 내역 관리]에서 만료일을 확인하신 후 만료일 전 갱신하시기 바랍니다.**





도메인별로 인증서 상태의 적용실패, 적용중, 적용완료 를 확인하실 수 있으며,변경 및 삭제가 가능합니다.


* SSL 적용은 최대 1시간동안 정도 소요될 수 있으며, 적용중이라는 상태표기가 노출됩니다.


  SSL 적용에서는 연결된 도메인이 노출되며, 인증서에 적용된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변경 : 적용된 도메인에서 인증서 교체 시 변경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 삭제 : 적용된 도메인에서 인증서 삭제시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정상적으로 인증서가 등록되었다면, 사이트 주소 표시줄에 작은 자물쇠 아이콘이 표시되며,


접속주소가 http:// -> https:// 변경표기 됩니다.




[참고 안내사항]


* 두부플러스의 VMS, 알리미, 비즈토크 서비스를 사용하신다면 https:// 적용이 불가합니다.


* 외부에서 별도 프로그램으로 작업이나 iframe 형식으로 작업시에도  https:// 적용이 불가하여 정상작동이 안 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관련 작업했던 업체에 https:// 사용여부를 꼭 확인하시기 바라며, iframe 형식에서 새창으로 열기 시는 https:// 사용 가능합니다.


* 두부플러스 소셜스트림 앱 사용 시 네이버 블로그 RSS연동시에 네이버의 https:// 주소 미지원으로 이미지가 노출되지 않으며,


  별도의 유료 프로그램 작업이 적용된 경우 소셜스트림 內 네이버 블로그의 이미지가 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TIP: SSL을 이용하시려면, 대표도메인을 먼저 설정하셔야 합니다.


대표 도메인 설정은 [운영모드> 환경설정> 사이트관리> 도메인설정]에서 등록하시면 됩니다.







URL 복사

아래의 URL을 전체 선택하여 복사하세요.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이용가이드 다운로드 eBook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