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외부 API 연동

제목

네이버지도 API 설정하기

첨부파일0
내용

★ 기존 네이버 지도에서 API키값을 입력하던 방식이 client ID입력 방식으로 변경되었고, 20181113일 이후 신규 API 발급은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지도 API]에서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https://www.ncloud.com/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에 접속 후 우상단의 [회원가입]을 클릭합니다.





회원가입에서 회원유형(개인회원, 사업자)을 선택 후 다음단계를 진행합니다.


*사업자 회원가입 시 사업자정보를 입력해야합니다.





회원가입 후 [결제수단등록]버튼을 클릭후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에 로그인합니다.







로그인 후 우상단의 [console]을 클릭합니다.


* 결제수단 등록은 신용카드 or  계좌이체를 이용하여 등록 할 수 있습니다






[consol] 클릭하면 튜토리얼 설명을 확인 할 수 있으며 사용량에 대한 대쉬보드를 확인 또한 가능합니다.







 [All Products> AI-Application Service> Maps]를 클릭하면, application 등록할 수 있습니다.





+Application 등록 버튼을 클릭한 후,





Application 이름을 작성하고, MAPS 체크 후 서비스 환경등록에서 사용자님의 두부플러스 URL 주소를 입력합니다.





인증정보를 클릭하면,  Application KeyClient ID가 발급된 내역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⑩ [운영모드환경설정외부API연동지도구글지도 KEY] 에 앞서 발급받은 API KEY값을 복사후 저장합니다.


해당 KEY 값은 [디자인편집지도지도설정> API KEY] 의 네이버에  자동으로 복사되어지며 지도가 바로 노출됩니다.








URL 복사

아래의 URL을 전체 선택하여 복사하세요.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이용가이드 다운로드 eBook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