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칼럼

제목

웹사이트 운영자가 직접 설정하는 SEO

내용

내가 관리하고 있는 홈페이지의 특성, 방향을 제일 잘 아는것은 관리자, 운영자입니다.


검색결과에서 가장 검색이 빠르고 쉽게될 수 있는 방법은 키워드 검색광고를 설정하는 것이죠.


하지만, 검색엔진 검색결과 페이지에서 상위에 노출되지만 검색광고가 아닌 


자연 검색(오가닉 방식)으로 노출되는 웹사이트라면 검색광고비에 대한 걱정이 없겠죠~?


검색결과에서 상위에 노출되는 것은 검색엔진 최적화만으로 이룰 수 있는것은 아니며,  광고를 통해 상위 노출도 가능합니다.

광고는 [광고], [AD]라고 표기가 되어 있습니다.


내 홈페이지를 제일 잘 아는 관리자, 운영자가 조금 시간을 투자하여 검색결과에서 내 홈페이지를 상위에 노출시키는 작업을 한다면?

가장 정확한 방법으로 상위 노출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이듭니다.

하지만 SEO 설정하는 것이 쉽게 뚝딱! 되는 것이 아니기에 설정에 대한 노출에 대한 노력을 상당히 많이 하셔야 하는 작업입니다.


※  SEO를 설정하여 가장 장점인 부분은 내 홈페이지를 자연적으로 검색했을 경우, 상위에 노출됨이며, 자연검색이 가능하도록 유도하는 것입니다.

광고를 통해서는 상위에 노출시킬 수 있지만, 노출되는 비용을 지불해야하고 광고를 멈추게 된다면, 상위에 노출이 되지 않게 됩니다.

SEO는 내용설정을 알맞게 작성해주시고 구성해주신다면, 상위에 계속 머무를 수 있으므로 검색엔진 최적화의 설정을 세세하게 작성하시어

자연검색에서도 상위노출이 가능하도록 정확도 높은 검색이 되도록 설정해주시기 바랍니다.


** 두부플러스 ADMIN 에서 SEO 설정 메뉴 **

- SEO 설정 경로 : 운영모드> 환경설정> 사이트관리> SEO/SNS공유설정



SEO 설정 경로 : 디자인편집> 메뉴> SEO







이에 운영자님과 관리자님은 검색엔진을 이해해야하며 최신성, 정보성을 반영하여 웹페이지를 찾아주는 로봇이 정확한 자료를 수집해야 합니다. 

(수많은 웹페이지에서 나의 웹페이지가 어디에 위피하는지 알 수 없기 때문에)

필요한 내용을 담기 위해, 키워드를 어떻게 뽑아야 하는지 알아야 합니다. 이 부분은 꾸준한 수정과 결과를 확인하면서 검증해보시기 바랍니다.

구글은 한번의 인덱스가 아닌 여러번의 인덱스로 저장을 하고 SEO를 평가하기 때문에, 웹사이트에서 보다 높은 순위와

더 많은 검색결과를 획득하기 위해 수정을 꾸준히 해주셔도 됩니다.
 

SEO를 설정하는 항목은 여러개가 있으며, 항목에 따라 반영되는 중요도는 조금씩 차이가 납니다.

그중에서 중요한 부분만 뽑아 칼럼으로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URL 복사

아래의 URL을 전체 선택하여 복사하세요.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이용가이드 다운로드 eBook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