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칼럼

제목

구글에서 사이트 실적 측정하기

내용

구글에서 사이트 실적을 측정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구글검색에서 발췌한 내용으로 칼럼이 작성되었습니다. 



구글에 내 사이트가 노출되나요?


구글이 내 사이트를 아는지 확인하려면,  site:<내 사이트 url>을 입력하세요.

예를 들어 내 사이트가 https://kr.dubuplus.com 이라면,  site : kr.dubuplus.com을 검색하시면 됩니다.




검색결과 사이트에 페이지가 표시되지 않는 가장 일반적인 이유입니다.

-  사이트가 웹상의 다른 많은 사이트에 연결되어 있지 않습니다. 

- 사이트가 개설된지 얼마 되지 않아 구글이 아직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구글에서 새로운 사이트나 기존 사이트의 변경사항을 발견하는데 몇주 정도 걸릴 수도 있습니다.

- 사이트 디자인 때문에 구글이 사이트의 콘텐츠를 효과적으로 크롤링하기 어렵습니다. 사이트가 플래시 또는 html이 아닌 다른 기술로 제작되었다면 구글에서 올바르게 크롤링되기 어렵습니다. 사이트에 이미지나 동영상 뿐 아니라 텍스트도 사용해야함을 기억하세요.

-  구글이 사이트를 크롤링하려는 중에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오류는 사이트에 로그인 페이지가 있거나 사이트에서 어떤 이유로든 구글을 허용하지 않기 때문에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시크릿 창에서 사이트에 엑세스 할 수 있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구글이 사이트를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구글에서 크롤링하는 페이지는 수십억개가 넘기 때문에 일부 사이트, 특히 사이트를 발견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잠시 기다린 후 다른 사이트에 연결해보세요. 그래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서치콘솔 가입 후 홈페이지를 크롤링하고 색인을 생성하고 구글에 요청하세요..




검색 실적을 측정하세요.

인터넷에서 <내 호스트 이름> 분석 또는 <내 호스트 이름> 검색엔진 최적화 를 검색하시어 사이트 제공업체에서 어떤 도구를 제공하는지 확인하세요.

- 노출수 : 구글에서 검색하는 사용자에게 사이트가 표시된 횟수

- 클릭수 : 사용자가 검색결과에서 사이트로 연결되는 링크를 클릭한 횟수

- 평균 게재순위 : 검색결과의 사이트 평균 게재순위(게재순위 1위가 최상단에 표시됨)


검색결과에서 차트를 클릭하면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URL 복사

아래의 URL을 전체 선택하여 복사하세요.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이용가이드 다운로드 eBook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