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칼럼

제목

seo 설정 시에 나타나는 일반적인 오류 해결방법 안내

내용

구글 사이트에서 seo 작업 후 순위가 떨어지는 문제를 발생시킬 수 있는 일반적인 오류를 확인하고 해결 방법을 제시합니다.



* 구조화된 데이터 누락

- 문제 원인 : 데스크톱 페이지에 있는 구조화된 데이터 마크업의 일부가 모바일 페이지에는 없습니다. 

- 문제 해결 : 모바일과 pc 사이트의 구조화된 데이터가 동일한지 확인합니다. 구조화된 데이터에 올바른 url을 사용해야합니다.



* 페이지의 noindex

- 문제 원인 : noindex 태그로 인해 모바일 페이지의 색인이 차단되었습니다.

- 문제해결 : 모바일 사이트와 pc에서  동일한 메타 로봇 태그를 사용해야합니다. 모바일 페이지에서 noindex태그를 사용하지 마시기 바라며, 두부플러스는 모바일과 pc주소가 같은 반응형 웹사이트로 제작되었기에 모바일 페이지만 따로 차단될 수 없습니다.



* 이미지의 누락

- 문제 원인 : PC 페이지에 있는 중요한 이미지의 일부가 모바일 페이지에는 노출되지 않습니다.

- 문제 해결 : PC와 모바일간에 동일한 콘텐츠가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해야합니다. 모바일에는  PC보다 적은 콘텐츠를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일부 이미지가 모바일 페이지에 없을 수 있습니다.



* 차단된 이미지

- 문제 원인 : robots.txt로 인해 모바일 페이지에 있는 중요한 이미지가 차단되었습니다.

- 문제 해결 :  구글에서 리소스를 크롤링 할 수 있습니다. 일부 이미지의 경우 모바일 사이트와 데스크톱 사이트의 url이 다르기도 합니다. 두부플러스는 모바일과 pc 주소가 같은 반응형 웹사이트로 제작되기ㅐ 때문에, 모바일에서만 차단은 불가능합니다.



* 품질이 낮은 이미지 

- 문제 원인 : 모바일 페이지에서 이미지가 너무 작거나 또는 해상도가  낮은 경우 

- 문제 해결 :  고화질 이미지를 제공합니다. 모바일 사이트에서 크기가 너무 작거나 해상도가 낮은 이미지는 사용하지 마세요. 



* 대체 텍스트누락

- 문제 원인 : 모바일 페이지에서 이미지가 너무 작거나 또는 해상도가 낮은 경우

- 문제 해결 : 구체적인 대체 텍스트가 필요합니다.



* 페이지 제목, 메타설명 누락

- 문제 원인 : 모바일 페이지에 제목 또는 메타설명이 없는 경우입니다.

- 문제 해결 : 제목<title>과 메타설명<meta>을 확인ㅇ합니다. 동이랗게 입력해주세요.



* 모바일 url이 오류 페이지일때

- 문제 원인 : 모바일 페이지가 오류 페이지 일 경우 

- 문제 해결 : PC와 모바일의 오류페이지 상태가 동일한지 확인합니다.



* 모바일 페이지가 robots.txt로 차단됨

- 문제 원인 : robots.txt 규칙으로 인해 모바일 페이지가 차단

- 문제 해결 : robots.txt 명령어와 메타 태그가 사이트의 두 버전 모두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확인하고, pc와 모바일에서 모두 동일한 robots.txt 명령어를 사용하는지 확인합니다.



* 모바일 페이지 대상이 중복됨

- 문제 원인 : pc에서 사이트 페이지가 동일한 모바일 페이지로 리디렉션 되는 경우

- 문제 해결 : 여러 콘텐츠를 게재하는 pc버전에 상응하는 모바일 버전이 있어야 합니다. 휴대기기에서 여러 url이 동일한 url로 리디렉션 되는 경우, 도메인에 모바일 중심 색인생성을 사용 설정하면 이러한 모든 페이지는 색인에서 누락됩니다.
 


* PC 사이트가 모바일 홈페이지로 리디렉션 됨

- 문제 원인 : pc 사이트에 있는 대부분의 페이지 또는 모든 페이지가 모바일 사이트로 리디렉션됩니다.

- 문제 해결 : pc, 모바일 모두 동일한 버전이 있어야 합니다. 서로 다른 url이 휴대기기의 홈페이지로 리디렉션되는 경우, 이러한 페이지는 도메인이 모바일 중심 색인 생성으로 이전되고 나면 색인에서 누락됩니다.



* 페이지 품질 문제

- 문제 원인 : 모바일 페이지에 광고 문제나 페이지에서 콘텐츠, 제목, 이미지 설명요소가 누락되었습니다. 

- 문제 해결 : 광고가 모바일 페이지 순위에 악영향을 주지 않도록합니다.



* 호스트 로드 문제

- 문제 원인 : 일부 호스트의 호스트 로드가 부족할 경우

- 문제 해결 : 모바일에서도 크롤링 속도 증가를 처리할 수 있을 정도로 모바일 사이트 용량이 충분한지 확인합니다. 




seo 설정 작업을 마치신 후 순위가 떨어질 수 있는 내용들을 확인하시어 오류에 해당되지 않도록 수정하여 관리하시기 바랍니다.

*** 해당 내용은 구글 검색센터 내용 발췌글입니다. 


URL 복사

아래의 URL을 전체 선택하여 복사하세요.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이용가이드 다운로드 eBook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