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판매채널

제목

6. 상품목록에서 마켓상품 연동처리하기

첨부파일0
내용

★ 스마트스토어에서 두부플러스로 수집된 상품, 두부플러스에서 스마트스토어로 연동된 상품은 상품정보를 수정하더라도 연동되지 않습니다.★


최초에 상품을 연동 및 수집하신 후, 스마트스토어에서 연동된 상품정보를 수정하더라도 스마트스토어에만 수정반영되고,


두부플러스에서 연동된 상품정보를 수정하더라도 쇼핑몰에만 수정반영되어 노출됩니다.


두 채널 모두 수정을 원하신다면 각각 수정해주셔야합니다. (상품명, 가격, 재고, 상품상세정보 등 모든 상품정보 포함)



단, "상품정보 자동연동 기능을 활성화" 해주시면 모든 항목의 정보가 연동되며, 상세정보 수정 시에도 두 채널에 연동됩니다. (원하지 않는 정보가 연동될 수 있으므로 주의필요)



경로 : admin> 판매채널> 오픈마켓> 마켓계정관리- 마켓계정등록 - 상품정보 : 상품 정보자동 연동 : [사용함] 설정 시


 

20201.07.20 업데트 사항>

※ 상품판매상태연동 :
- 두부플러스 -> 스마트스토어 : 기능 [on]인 경우 상품 판매상태 수정 시, 판매상태 연동(준비중/품절 -> 판매중지/품절), 단 최초에는 무조건 판매중으로만 전송
- 스마트스토어 -> 두부플러스 : 기능 [on]인 경우, 상품 판매상태 수정 시, 판매상태 연동(판매중지/품절 -> 준비중/품절)



상품정보자동연동 : - 두부플러스 -> 스마트스토어 : 기능 [on]인 경우 상품정보 수정 시, 수정정보 연동(연동 가능 항목에 한함)
- 스마트스토어 -> 두부플러스 : 기능 [on]인 경우 상품정보 수정 시, 수정정보 연동(연동 가능 항목에 한함)




 [운영모드상품관리> 상품목록 클릭합니다.



② 
목록의 [마켓 연동 상품]을 클릭합니다.


마켓에 등록된 상품이 두부플러스 쇼핑몰에 연동되면, 마켓계정과 상품번호, 연동일이 노출되며연동완료로 표시됩니다.





[마켓 연동 상품]





마켓일괄연동 

다수의 상품을 선택하거나 하나의 상품을 선택하여 마켓연동을 일괄적으로 처리합니다상품 등록 이후에는 대카테고리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


- 마켓연동해제


다수의 상품을 선택하거나 하나의 상품을 선택하여 연동해제 시에는 [판매중지] 처리됩니다. 재 연동시 상품은 신규상품으로 등록됩니다.


* 연동완료의 연필모양의 상품 수정버튼을 클릭하면, 마켓연동을 수정할 수있으며 아래의 이미지로 노출됩니다.





연동

연동버튼을 클릭하면 마켓연동 차이 생성됩니다. 연동이 해제된 상품이나, 연동이 필요한 상품의 연동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등록된 상품을 연동할 마켓으로 연동 시킬 수 있게 설정하고, 카테고리, 배송(A/S전화번호, A/S안내)과 상품정보제공고시, 원산지정보, 미성년자구매 가능여부를 체크할 수 있습니다.


연동상품을 해지했다가 재연동시에는 신규상품으로 등록됩니다.


상품이 마켓으로 정상 연동되었을 시, [연동]버튼은 [연동완료]로 변경되어 표시됩니다.



수정아이콘

현재 연동되어 있는 상품의 연동수정이 가능합니다. 대카테고리를 제외하고 수정할 수 있으며, 수정 후 쇼핑몰 사이트와 마켓에 자동 업데이트됩니다.

목록에 노출되는 마켓연동상품은 두부플러스에 등록된 마켓과 연동된 상품입니다.


노출되는 연동일은 마켓연동이 완료된 일자이며, 판매상태나 노출상태는 두부플러스에서의 상태가 표시됩니다.




[마켓 연동 시 주의사항]


• 스마트스토어에 연동 시, 판매가 및 할인가외 모든 가격을 10원단위로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1원단위가 포함된 경우 연동되지 않습니다미연동 상품은 두부플러스에서 상품의 가격 수정 후 재연동 해주시기 바랍니다.

• 쇼핑몰 상품과 연동할 마켓을 선택한 후, 카테고리를 선택합니다. (카테고리 : 대분류, 중분류, 소분류, 세분류)


• A/S 전화번호와 A/S안내 내역을 작성하면 상세정보쪽에 연동되어 노출됩니다.


 상품정보제공고시 : 마켓연동시 상품상세 참조로 일괄 적용되오니 상세정보에 상품정보제공고시 정보가 포함되어 있지 않을 경우, 상세정보> 해당상품 품목을 통해 정보를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상품정보를 통해 미성년자 구매 가능/불가능을 표시할 수 있으며, 원산지 정보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 원산지 : 국산, 상세설명에 표시, 수입산, 직접입력으로 노출할 수 있습니다.

 두부플러스에 등록되어 있는 상품을 스마트스토어와 연동 시 상품의 카테고리를 [여가/생활편의 > 생활편의 > e쿠폰]로 선택하여 설정하시면 스마트스토어와 연동이 되지 않기때문에 스마트스토어와 연동 시 스마트스토어의 다른 카테고리로 설정하시어 연동하시기 바랍니다.


• KC인증/ 인증정보는 스마트스토어로 미인증처리되어 전송되기 때문에, 스마트스토어에서 별도 설정해주셔야 합니다.

• 추가입력정보는 스마트스토어에서 상품등록시 필수항목이지만, 입력한 정보가 두부플러스 內 상품정보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 [마켓연동] 또는 [마켓일괄연동] 시 만약 상품이 연동되지 않을 경우 알림창이 생성됩니다.


알림창의 내용은 아래와 같으며, 연동불가사유를 참고하시어 수정해주셔야 합니다.


"두부플러스 상품 항목과 구조가 다른 항목 정보가 포함된 상품의 연동을 시도할 경우 연동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해당 상품은 스마트스토어에서 직접 등록하세요"



※ 연동불가 사유 매뉴얼 :https://master.dubuplus.com/판매채널/8768568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이용가이드 다운로드 eBook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