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판매채널

제목

2. 마켓상품수집하기

첨부파일0
내용

① [운영모드판매채널> 오픈마켓 클릭합니다.


② [마켓상품수집]  클릭합니다.





- 마켓상품은 전체 또는 상품별로 수집이 가능하며, 상품수가 많은 경우 시간이 다소 소요 될 수 있습니다.

(상품별 수집 시 1회 최대 100개까지 수집 가능)


- 수집 된 상품은 [운영모드> 상품관리> 상품목록]에 노출되며 해당 메뉴에서 쇼핑몰 상품을 마켓으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두부플러스와 오픈마켓에 연동 된 상품을 수정 시 업데이트 된 정보는 자동 연동됩니다.
(연동되어 있는 상품은 한쪽에서 수정해도 양쪽 모두 수정된 내용으로 노출 됨)

 

- 두플에서 연동 된 상품을 삭제 및 연동 해제 시 마켓 상품은 판매중지 처리됩니다.



※ 마켓 상품을 최초 또는 재수집시 상품이 수집되지 않거나, 일부 상품이 수집되지 않을 경우 알림창이 생성됩니다.


알림창의 내용은 아래와 같으며, 연동불가사유를 참고하시어 수정해주셔야 합니다.


"두부플러스 상품 항목과 구조가 다른 항목 정보가 포함된 상품의 연동을 시도할 경우 수집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해당 상품은 스마트스토어에서 직접 등록하세요"


※ 연동불가 사유 매뉴얼 :https://master.dubuplus.com/판매채널/8768568




③ 수집범위


전체(마켓의 전체상품)나 상품별로 수집할 수 있으며, 상품별 수집 시에는 마켓에서의 상품번호를 입력 후 추가하여 업데이트 할 수 있습니다.


정상적으로 상품이 수집되었으면 최종업데이트 시간이 현재 연동완료 된 저장 시간으로 노출됩니다.


수집된 내역이 없을 경우 최종업데이트 시간은 [-] 표시됩니다.



수집된 상품은 [상품관리> 상품목록> 마켓연동상품]에 노출되며, 해당 메뉴에서 쇼핑몰 상품을 마켓으로도 전송할 수 있습니다.





** 상품을 스토어에서 삭제 시에도 두부플러스에는 상품이 삭제되지 않고 유지됩니다.  만약 두부플러스에서도 상품을 삭제하고싶으시다면, 두부플러스에서 상품을 삭제해주시기 바랍니다. **


** 상품을 두부플러스에서 삭제 시에는 스토어에서 판매중지 처리됩니다. (상품판매상태 연동이 사용중일 경우) **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이용가이드 다운로드 eBook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