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칼럼

제목

회원결제내역관리 앱 사용에 대해서

내용

이번칼럼은 두부플러스의 납부관리 앱과 같이 사용할 수 있는 [회원결제내역관리]용에 관련하여 작성하고자 합니다.





납부관리 앱을 사용하고 계신다면, 회원별로 결제내역을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이 필요하실텐데 이부분을 해당 앱으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납부관리 앱은 사이트에 노출되는 납부항목을 설정하여 회비납부, 신청비결제 등을  납부할 수 있도록 하며, 납부내역을 [납부항목명, 납부자명, 납부번호 등]으로 검색하여 목록으로 확인할 수 있는 앱입니다.


회원결제내역관리는 회원별로 결제내역을 확인할 수 있으며, 회원별 관리내역을 통해 [납부내역][미납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회원 중 미납자가 발생된다면 미납자에게는 미납알림을 보낼 수 있고, 미납 시 등급강등을 시킬 수 있는 회원별 관리 앱으로 사용됩니다.



회원결제내역관리 앱을 사용하신다면관리자페이지에서는 [회원관리> 회원리스트] 메뉴로 이동됩니다.





회원검색 목록에서 납부관리내역 항목이 생성됨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납부관리내역 항목에서는 회원별로 납부내역 건수와 미납내역 건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납부내역 : 회원이 납부한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미납내역 : 회원의 미납내역건을 확인할 수 있고, 납부기간 내 미납된 건을 추후 납부완료하면 완료처리 취소선으로 목록에 노출되며, 납부내역에도 해당 납부 건이 등록됩니다.





회원결제내역관리 앱이 적용되어 있다면, 등급유효기간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납부 유효기간 內 회원의 등급 유효기간을 년단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등급유효기간을 설정하시면, 납부관리 앱에서 등급자동강등 적용이 가능합니다.


등급자동강등은 등급유효기간 內 미결제 시 자동으로 등급이 강등되도록 설정하는 기능입니다.






이번 칼럼에서는 회원별 결제 내역을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해당 앱은 납부관리와 같이 사용하는 앱으로 납부 후 회원관리(미납회원관리)에 편리하실 수 있도록 구성되어있습니다.

미납회원은 사이트 회원 로그인 시 팝업으로 미납 안내 메시지가 노출되며, 마이페이지로 이동되어 납부를 유도 할 수 있습니다.


납부관리와 회원결제내역관리 앱 사용중 궁금하신사항은 문의글로 남겨주시기 바라며, 파트별 상세한 설명은 매뉴얼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URL 복사

아래의 URL을 전체 선택하여 복사하세요.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이용가이드 다운로드 eBook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