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칼럼

제목

쇼핑몰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상품’ 관리에 관해서

내용

두부플러스 빌더로 쇼핑몰을 운영하고 계신 운영자님들께 안내드리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쇼핑몰 상품 연동 관련 내용입니다.


두부플러스에서 202012월 쇼핑몰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연동하는 기능을 업데이트 후 이에 관련한 사용팁을 준비했습니다.


무료로 제공드리는 기능을 조금 더 활용하여 쇼핑몰 운영에 조금 더 편리한 사용이 되시기 바랍니다.

 


자사 쇼핑몰 관리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한번에 관리할 수 있는 두부플러스


* 쇼핑몰만 운영하고 계신, 차후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운영도 생각하고 계신 운영자님


*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운영중이나 정신없으신 따로 따로 관리하여 힘드셨던 운영자님


*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만 운영중이신 예비 쇼핑몰 사업자님


* 여러 개의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고 계신 운영자님, 하나의 쇼핑몰에서 모든 상품을 판매할 수 있습니다.




1. 쇼핑몰 상품


[운영모드> 상품관리> 상품목록] 에서 [쇼핑몰 상품]


쇼핑몰 상품 목록에는 운영하고 계신 쇼핑몰에 상품등록으로 등록된 상품만 노출됩니다.





2. 마켓 연동상품


[운영모드> 상품관리> 상품목록] 에서 [마켓 연동 상품]


마켓 연동 상품 목록에는 쇼핑몰 상품 및 네이버스마트스토어 연동상품이 같이 노출됩니다.


마켓 연동 상품만 어떻게 확인하지 라는 생각을 하실 수도 있는데 [마켓계정과 상품번호]가 목록 內 표기되어 있으니 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1. 두부플러스 상품 연동


`두부플러스에서 등록된 상품을 스마트스토어센터에도 노출`


쇼핑몰 상품은 목록 우측에 마켓연동에서 [연동]버튼이 연두색 버튼으로 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이 연동 버튼을 통해 두부플러스 쇼핑몰에서 노출되고 있는 상품을 스마트스토어로 연동시켜 스마트스토어에도 해당 상품을 노출할 수 있습니다.


[연동]을 클릭하여 작성하는 화면에는 스마트스토어에 노출할 수 있도록 필수 정보를 입력합니다.






연동작업이 끝난 후 정상적으로 연동됨을 확인하려면 [마켓계정과 상품번호, 연동완료] 표시로 변경되었음을 확인하면 됩니다. 





상품검색의 상품번호는 [마켓 연동 상품]에서만 검색이 가능하며, 스마트스토어의 상품번호를 입력하시면 검색할 수 있습니다.





3. 상/하위 카테고리로 상품 확인하기


[운영모드> 상품관리> 상품목록]


- 카테고리별 상품 : 상위카테고리, 하위카테고리 명 옆에 숫자는 해당 카테고리의 상품 개수 표기


- 상품검색 : 원하는 상/하위 카테고리를 드롭다운버튼으로 검색


- 쇼핑몰 상품 : 해당 카테고리의 상품 개수 표기




아래 이미지는 [디지털/가전] 상/하위카테고리의 상품개수를 표기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상위카테고리 :[디지털/가전] 


* 하위카테고리 : [디지털/가전> 플라스틱케이스], [디지털/가전> 식기세척기], [디지털/가전>공기계/중고폰]. [디지털/가전> 해외출시폰], [디지털/가전> 열풍기] 


전체 카테고리에 16개의 상품이 등록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위카테고리는 해당 카테고리의 상위카테고리, 하위카테고리 모두 포함하여 등록되어 있는 상품의 개수를 표시합니다. 





아래 이미지는 [디지털/가전> 해외출시폰] 하위카테고리의 상품개수이며, 쇼핑몰 상품은 하위카테고리 內 3개가 등록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는 [디지털/가전] 카테고리 관련하여 등록된 상품 개수이며, 카테고리 메뉴에서는 마켓 연동 상품까지 포함한 상품 개수가 노출됩니다.


쇼핑몰 상품의 개수는 쇼핑몰에 등록되어 있는 상품의 개수만 포함되며


마켓 연동 상품의 개수는 쇼핑몰 상품 + 스마트스토어로 수집되어 온 상품까지 포함한 개수입니다.



[운영모드> 상품관리> 카테고리]






4. 스마트스토어 상품 : 수집


`스마트스토어 센터에서 등록된 상품을 두부플러스에서도 노출`


[운영모드> 판매채널> 오픈마켓> 마켓상품수집]


마켓상품은 전체 또는 상품변호로 수집할 수 있으며, 이때 수집된 상품은 [상품관리> 상품목록]에서 [마켓 연동 상품]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상품별로 수집시 상품번호 1회 최대 100개까지 수집이 가능합니다. 







5. 상품 수집 시, 확인사항


- 연동된 상품 수정 시, 업데이트 된 정보가 자동연동됩니다. (상품의 상세정보는 수정해도 자동연동되지 않으며 상품명, 가격 등을 수정 시에만)


- 연동된 상품 삭제 및 연동 해제 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은 판매중지 처리됩니다.




[운영모드> 판매채널> 오픈마켓> 마켓계정관리]에서 [마켓계정등록]



- 상품수집 시 즉시노출을 활성화하면, 


스마트스토어에서 상품을 수집하여 두부플러스로 등록할때, 사이트에 노출상태로 바로 즉시 노출 등록됩니다.


만약 두부플러스로 상품을 수집해 왔을 때 수정하여 등록을 원하시면 [사용안함]을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 상품판매상태 연동을 활성화하면, 


최초 상품 연동 시 판매상태는 [판매중]으로만 전송되며, 상품 수정 시 쇼핑몰 상품의 판매상태가 스마트스토어 상품에도 적용됩니다.


만약 상품상태가 [준비중 및 품절상태]인 경우, [판매중지 및 품절처리]됩니다.





위의 내용은 스마트스토어 상품 수집/연동 관련내용이었습니다. 이후에는 스마트스토어 상품 주문과 문의 수집건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안내드리겠습니다.

 

스마트스토어 연동과 관련하여 쇼핑몰 운영자분들께 조금 더 편리하고 알찬 내용이 되셨길 바라며, 쇼핑몰 관리에 궁금하신 사항은 언제든 1:1문의글이나 메일을 통해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URL 복사

아래의 URL을 전체 선택하여 복사하세요.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이용가이드 다운로드 eBook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