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칼럼

제목

구글 검색에서 노출되도록 내 홈페이지 설정하기 1

내용

두부플러스를 통해 홈페이지를 제작하시고 운영하고 계신다면, 


내 홈페이지를 보다 많은사람들이 검색하여 찾을 수 있도록 홍보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내 홈페이지 또는 회사 홈페이지가 구글이나 네이버와 같은 검색엔진에서 노출 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홈페이지명을 키워드로 검색 시 검색결과에 노출하는 방법은, 

1. 광고비를 유료로 지출하여 브랜드 검색광고로 노출하는 방법이 있고,

2. SEO 검색엔진 최적화 작업이을 하여 무료로 노출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 검색엔진 최적화(SEO)는 검색엔진 검색결과에서 홈페이지 또는 홈페이지 노출순위를 높일 수 있는 프로세스로 검색엔진이 

  내 홈페이지를 찾아 높은 순위로 랭크시킬 수 있는 기술을 뜻합니다.


두부플러스에서는 [환경설정> 사이트관리] 메뉴에서 정보 입력을 통해 검색엔진 최적화를 손쉽게 작업할 수 있도록 

[SEO 공유설정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운영모드> 환경설정> 사이트관리> SEO/SNS 공유설정]




[SEO/SNS 공유 타이틀]

홈페이지가 설명되는 연관키워드를 구분하여 입력합니다.

타이틀은 검색엔진 검색결과에 최우선으로 반영되는 제목으로 컨텐츠를 정확하게 설명하는 것이 중요하며,

가장 핵심적인 키워드가 문장 제일 앞에 위치하는 것이 이상적입니다.

* 구글 검색결과에서는 기본검색결과 영역에만 영향을 끼치며, 구글애즈와 같은 유료광고 영역에는 영향을 끼치지 않습니다.

예) 두부플러스 홈페이지 -> 타이틀 : 무료 홈페이지제작 반응형 웹사이트& 쇼핑몰 만들기 I 두부플러스(홈페이지명)




[SEO/SNS 공유 설명]

홈페이지를 설명하는 글을 간략하게 입력하며, 검색엔진 검색결과에서 제목 다음으로 노출되는 부분입니다.

검색자에게 좀 더 상세한 정보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예) 두부플러스 홈페이지 -> 공유 설명 : 두부플러스로 홈페이지 제작을 시작하세요. 누구나 손쉽게 PC와 모바일 등 

     모든 디바이스에 최적화된 반응형 웹사이트와 쇼핑몰을 한번에 구축할 수 있습니다.




[SEO 키워드]

SEO 키워드는 쉼표로 키워드를 구분하여 입력할 수 있습니다.

예) 두부플러스 홈페이지 -> 키워드 : 홈페이지 제작, 템플릿, 무료 템플릿, 웹 에이전시, 홈페이지 만들기, 반응형 웹 빌더, 두부플러스, Dubuplus


[SEO 공유 이미지]

두부플러스에서 사용가능한 SNS는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카카오톡이 있으며 SNS 공유 시 사용할 대표 이미지를 지정하여 노출가능합니다.

SNS 공유 이미지는 홈페이지 대표 이미지로 활용하여 홍보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헤더코드]

헤더코드는 헤더사이에 들어가는 메타코드를 입력합니다.

구글 및 다른 검색엔진에서 페이지 정보의 요약내용으로 보여지며, 문서에 대한 설명을 포함합니다.

브라우저를 통해 나타나지 않으나 구글 검색에서 결과 페이지 내용 미리보기로 사용 될 수 있으므로 정확한 입력이 필요합니다.

) Google 웹 마스터 도구 확인 메타태그


[301 리디렉션]

검색엔진 결과에 표시되는 대로 URL을 변경해야하는 경우, 301 리디렉션을 사용한다면 사용자와 검색엔진간 정확한 페이지 이동이 가능합니다.

기존 홈페이지를 두부플러스로 이전한 후 or 새로운 도메인으로 옮겼거나 여러 개의 홈페이지를 통합했을 경우 

  검색엔진에서 301리디렉션을 사용하여 자동으로 방문자들이 내 홈페이지로 이동하여 원활한 진행을 가능하게 합니다.

* 301리디렉션이 작동하려면 단독도메인을 연결해야합니다.


SEO 정보 입력 후 구글 검색엔진에서 ‘두부플러스’(홈페이지명검색 시 노출되는 화면


[SEO/SNS 공유설정]에서 입력한 내용이 검색엔진에서 노출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홈페이지 정보가 변경되거나 추가로 노출하고 싶은 내용이 있으시다면언제든 [환경설정> SEO/SNS공유설정]에서 수정이 가능하므로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이상적이고 우수한 콘텐츠 타이틀 및 내용 작성에 관해**

- 검색엔진에서 키워드 검색 후 홈페이지 정보에서 오탈자나 띄어쓰기 오류가 많은 경우, 문장이 어색한경우는 검색자의 신뢰도를 떨어트릴 수 있습니다.

  등록 전/후 노출되는 내용을 한번 더 체크하시어 텍스트와 문장에 어색함이 없는지 한번 더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또한 검색하는 사용자가 내 홈페이지나 회사 홈페이지를 찾을때, 어떠한 키워드로 검색할 지 예상하고 내용과 텍스트를 입력한다면 

  조금 더 긍정적인 결과가 도출 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사용되는 텍스트를 키워드 별 검색량이 높은 텍스트로 구성하여 문장으로 적절하게 배치하여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단, 중복되는 단어나 텍스트를 복사하여 붙여넣기를 다량으로 한다면 무의미한 키워드가 되어 웹스팸으로 인식하게 될 수 있습니다.

  웹스팸으로 인식된다면, 홈페이지 평판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칠 수 있으므로 지양해주시기 바랍니다.

- 추가적으로 홈페이지 텍스트를 하나의 이미지로 삽입한다면, 검색엔진에서는 이미지의 내용을 텍스트로 인식하지 못하기 때문에 통이미지보다는 

 [디자인편집> 메인 레이아웃의 텍스트 앱]을 사용하여 텍스트로 노출해주시기 바랍니다.




* 두부플러스 內 관련 매뉴얼을 확인하시어 자세한 사용법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SEO+통계] : https://master.dubuplus.com/SEO통계


URL 복사

아래의 URL을 전체 선택하여 복사하세요.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이용가이드 다운로드 eBook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