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마케팅

제목

6. 구글쇼핑 집행 시 ‘상태’ 확인하기 (계정상태, 상품등록상태, 상품문제)

첨부파일0
내용

제출한 상품피드를 승인하는데 최대 10일이 소요되며, 상품피드가 승인되면 광고가 진행됩니다.


① [운영모드마케팅> 구글> 구글쇼핑을 클릭합니다.


구글쇼핑의 [상태]를 확인합니다.





[계정상태]


[구글 판매자센터> 제품> 진단> 계정문제]


계정상태에서는 계정상 문제가 있을 시 리스트에 표시되는 문제를 노출합니다아래 내용은 예시로 노출되는 문제입니다. 


- google 플랫폼에서 고급 목록을 사용할 수 없는 계정입니다.


- 웹사이트 소유권이 주장되지 않음


- 상점 이름이 잘못되었습니다.



[상품등록 상태]


구글 피드상품 url 최종 업데이트 되는 시간을 노출합니다. 00:00:00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상품등록 후 [활성상품 / 대기중인 상품 / 비승인 상품]의 상태를 확인합니다.


활성상품, 대기중인 상품, 비승인 상품의 개수를 표시해주며 %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상품문제]


[구글 판매자센터> 제품> 진단> 상품문제] 하단의 상품에 관련되어 표시되는 문제를 노출합니다.

 

(상품문제에 호출되는 상품 관련 문제가 있을 시 목록에 표시되며, [상품보기]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승인] 경우 노출불가하며 [광고]의 경우 노출이 가능하며, 문제가 없는 경우는 노출이 기본이 됩니다.


- 쇼핑광고 정책 위반

- 불쾌감을 주거나 부적절한 콘텐츠

* 비승인상태나 대기중인 상품의 요구사항을 충족하도록 쇼핑광고 정책을 검토하고 상품문제를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비승인상품이나 대기중인 상품을 확인하고 싶다면, 상품문제 목록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영향을 받은 상품 [상품보기] 클릭 시,



[상품문제]


상품문제 목록에서 영향을 받은 상품 [상품보기]를 클릭하여 확인합니다.


[자세히보기]를 클릭하면, 관련 상품문제에 대해 구글에서 제시하는 자세한 설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상품문제에 따른 수정사항을 제시해주기 때문에 상품문제를 확인하신 후 상품정보를 수정하시어 활성상품으로 변경될 수 있도록 조취를 취해주시기 바랍니다. 



[상품 목록]


상품문제에 따른 상품을 목록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수정]을 통해 상품문제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이용가이드 다운로드 eBook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