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기능업데이트

제목

구글쇼핑과 쇼핑몰 연동 업데이트 (2020/12/21)

내용


구글의 쇼핑광고 영역에 쇼핑몰 운영자님의 상품을 연동하여 노출되도록 기능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구글 플랫폼에서도 상품을 노출하시어 쇼핑몰 운영자분들의 상품 노출 채널확장을 편리하게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두부플러스 빌더로 구글 쇼핑광고를 사용하시려면, 우선 쇼핑몰을 운영중이셔야 합니다. (두부플러스 쇼핑몰 사용자 대상 (쇼핑앱, 이커머스 상품))



1.구글쇼핑광고 등록하기


경로 : [운영모드마케팅> 구글> 구글쇼핑]





구글 쇼핑광고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구글 머천트 센터 (구글 판매자 센터)에 쇼핑몰의 정보, 노출하고자 하는 상품정보를 등록해야 합니다.


두부플러스와 구글 쇼핑의 연동작업으로 운영자님이 따로 판매자센터에 로그인하지 않아도 두부플러스 admin 內에서 등록 및 운영이 가능합니다.



구글 쇼핑광고 등록을 위해 운영자님의 쇼핑몰 정보를 입력 합니다.


1> 계정생성 : 이미 쇼핑몰을 운영하고 계신 운영자님은  [환경설정> 사이트관리> 기본정보 기업정보]에서 정보를 가져옵니다.


2> 브랜딩 정보입력 : 회사 로고를 설정하는 영역입니다.


3> 상품피드 생성 : 상품피드를 생성하여, 구글쇼핑 광고영역에 노출시킬 상품을 추가하고 설정합니다.


4> 동의 및 진행 : 구글 머천트센터와 구글애즈를 두부플러스 內 등록하여 진행한다는 내용으로 동의합니다.




2.구글쇼핑광고 관리하기


경로 : [운영모드마케팅> 구글> 구글쇼핑]




* 상태 : 계정 및 상품의 상태를 확인하고 상품의 노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구글 머천트센터와 같은 화면)


* 상품피드: 구글쇼핑에 노출되는 상품을 선택하거나 수정할 수 있습니다.


* 설정 : 회사정보 및 로고정보, 무료광고 활성화 여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구글 쇼핑광고 등록 가이드라인 바로가기 클릭!


구글 쇼핑광고 정책 바로가기 클릭!






두부플러스에서는 구글 머천트센터(구글 판매자센터, GMC) 방문없이 간단하게 구글 쇼핑 광고를 무료광고 영역에 노출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머천트센터에 로그인하지 않고 간단하고 편리하게 구글쇼핑 무료광고를 이용하실 수 있으므로, 편리한 운영이 되실 수 있습니다.


이후에도 더 편리한 쇼핑관련 광고 연동으로 더 많은 전환과 클릭수를 받을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으며 쇼핑광고의 편의성과 노출도를 높여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구글쇼핑 무료광고 영역과 유료 광고 신청 등 관련 문의사항은 언제든 이메일과 1:1 문의로 전달주시기 바랍니다.


운영자님의 쇼핑몰 운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빠르고 정확하게 답변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URL 복사

아래의 URL을 전체 선택하여 복사하세요.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이용가이드 다운로드 eBook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