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공지사항

제목

[안내] 두부플러스 무료 보안 인증서(SSL)의 루트 인증서 만료 안내 ( ~ 2021/09/30)

내용

안녕하세요두부플러스입니다.


두부플러스에서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SSL 인증서 발급기관(Let's Encrypt)의 루트 인증서(DST Root CA X3)20210930일자로 만료되었습니다.


대부분의 웹사이트 접속자에게는 영향이 없으나, 하위버전 OS를 사용중인 경우 운영자님의 웹사이트 접속 시 아래와 같은 에러메시지가 노출 될 수도 있어 안내사항 전달드립니다.




- 접속 에러 대상 : 두부플러스 무료 인증서를 사용하는 운영자의 웹사이트에 접속자가 하위버전 OS를 사용하는 경우


- 내용 : 웹사이트에 오류 메시지 노출 

(‘이 웹사이트의 보안 인증서에 문제가 있습니다’, ‘인증서가 만료되습니다’, ‘연결이 비공개로 설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 해결방법 : 접속자의 OS를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후 웹사이트 접속 정상 사용 가능



OS가 아래 버전 이상인 경우, 정상적으로 접속이 가능합니다.

* Windows >= XP SP3 (단, Windows 7,10 이용자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필요)


* macOS >= 10.12.1


* Ios >= 10


* Android >= 7.1.1 (단, Android >= 2.3.6 은 기본적으로 작동됨)


* Mozilla Firefox >= 50.0




※ SSL 인증서 발급기관(Let's Encrypt)의 관련공지사항 원문


  

 

기존에 사용하시던 무료 인증서를 이후에도 사용하시려면 윈도우 버전을 상위로 업데이트 하셔야 함을 안내 드리며, 현재 상위버전으로 사용하신다면 무료SSL은 정상적인 사용이 가능합니다.


추가적으로 해당내용은 하위버전 OS 사용자에게 나타나는 현상으로 운영자 및  웹사이트 방문자에게도 동일하게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유료 인증서를 사용하시는 경우에는 윈도우 버전과 관계없이 정상적인 사용이 가능하십니다.


감사합니다.


URL 복사

아래의 URL을 전체 선택하여 복사하세요.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이용가이드 다운로드 eBook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