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공지사항

제목

[뉴스] 구글, 쇼핑 탭 노출 무료 지원

내용

구글이 쇼핑 탭 노출을 무료로 지원한다.

구글코리아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경제적 타격을 받은 온라인 사업자를 돕기 위해 구글 판매자 센터에 등록된 모든 제품을 대상으로 이러한 정책을 시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4월 구글은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그동안 유료 광고로만 이용할 수 있었던 구글 쇼핑 탭 무료 광고 혜택을 미국에 우선 제공하고 이후 전 세계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발표한 바 있다.

같은 탭에 별도로 노출되는 '유료광고표시' 영역과는 구분되며 구글 판매자 센터에 등록된 업체라면 누구나 별도의 추가 설정 없이 구글 쇼핑 탭에 제품을 무료로 노출할 수 있다.

상품 요약 설명과 가격 정보가 함께 기재되며 이용자가 제품 정보 클릭 시 판매자의 사이트로 바로 연결된다. 노출과 클릭에 따른 비용은 일체 발생하지 않으며 거래 수수료도 과금하지 않는다.

또 구글 판매자 센터에 등록된 업체 중 물류·배송·현지화된 가격 체계·세금 등 해외에서 제품을 판매할 수 있는 조건을 충족한 경우 다른 나라에도 상품 노출이 가능해 외국으로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다.

구글은 기술적 어려움이나 인력 부족 등의 이유로 쇼핑 탭 무료 노출에 필요한 구글 판매자 센터 등록이 어려운 소상공인을 위해 구글 판매자 센터 등록을 지난 6월부터 지원하고 있다.

지원 대상은 연 매출 120억원 이하 소상공인과 소기업이며 파트너사인 가비아 퍼스트몰, 예스콜닷컴, NHN고도를 통해 구글 판매자 센터에 등록할 수 있다.

김경훈 구글 글로벌 커스터머 솔루션 전무는 "지난 4월 쇼핑 탭 무료 광고 지원 정책 발표 이후 국내에서만 1600여개의 업체가 추가 등록하고 약 41만 개의 상품이 승인될 만큼 이번 정책에 대한 관심이 높다"며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매 경로가 더욱 확장돼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적 어려움을 돌파하는 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URL 복사

아래의 URL을 전체 선택하여 복사하세요.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이용가이드 다운로드 eBook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