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판매채널

제목

8. 스마트스토어 기준, 두부플러스 상품등록 매칭내용 확인하기

첨부파일0
내용

① [스마트스토어센터상품관리를 클릭합니다.


 
[상품등록을 클릭합니다.


③ 상품등록 시 필수항목 위주로 입력하여 상품을 저장합니다.


스마트스토어에서 상품등록 시 pc모바일 모두 노출됩니다.


상품의 임시등록은 최대 40개까지 가능하며, 40개를 초과시 오래된 날짜 기준으로 자동삭제됩니다.






<스마트스토어 상품등록>


[카테고리 및 상품명]

[스마트스토어센터> 상품관리> 상품등록]을 클릭합니다. 





② 상품등록 시 카테고리 먼저 설정합니다.




카테고리는 상품등록 후 대카테고리 수정이 불가합니다. 만약 대카테고리를 변경해야 한다면


[상품조회> 수정]에서 상품을 복사하여 신규상품을 생성하여 카테고리 변경을 진행해야 합니다(기존 리뷰 등 누적된 판매지수는 복사되지 않음)


** 두부플러스는 카테고리가 상위/하위 카테고리 2단계로 설정되기때문에 스마트스토어의 카테고리가 2단계 이상인 경우, 두부플러스에서는 첫번째와 마지막 카테고리로 적용됩니다.



상품명 입력 시 주의사항>

• 판매상품과 직접관련이 없는 상품명이나 스팸성 키워드를 입력하면, 관리자에 의해 판매금지 될 수 있습니다. 유명 상품 유사문구를 무단으로 도용하여 ~스타일 ~st와 같이 기재하는 경우 별도 고지없이 제재(카테고리 강제 이동 또는 판매중지 / 금지처리)될 수 있습니다. 상품에 적절한 대/중소/세부 카테고리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 상품명을 검색최적화 가이드에 맞춰 입력하면, 검색노출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상품명에는 중복되는 단어나 불필요한 꾸밈말 없이 꼭 필요한 정보만 간결하게 기재한 상품명이 좋습니다: 브랜드/제조사 +시리즈+모델명

• 상품명 최대 100글자까지 입력가능하며, 일부 특수문자를 포함한 금칙어는 상품명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50자 이내 글자수로 맞춰 단어 3~4개정도면 상품명에 충분합니다.)

 



[판매가]




② 판매가는 상품의 정상가이며, 할인 시 10원단위로 등록이 가능합니다.


비정상적으로 과도한 할인의 상품은 가격 부풀리기를 통한 과도한 할인가 조정으로 판단하여 랭킹에 반영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할인가가 구매자가 상품을 구매하는 가격으로 노출되며, 판매기간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판매기간을 설정하면, 판매종료로 구매할 수 없는 상품으로 변경됩니다.


할인율은 설정하시여, 구매자가 상품 구매 시 할인된 금액으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합니다.


** 두부플러스에서는 PC모바일별로 할인 설정이 불가능합니다.


** 스마트스토어에서 전체할인으로 설정하여 두부플러스에 연동했을 경우 두부플러스에도 할인이 적용되지만, 

스토어에서 최초에 PC만 할인 또는 모바일만 할인을 선택했을 경우, 스토어에서 재수집으로 PC만 할인 또는 모바일만 할인을 선택했을 경우에는 두부플러스에 연동되지 않습니다.

전체할인만 두부플러스에 반영되어 연동됩니다.**



** 두부플러스에서는 과세상품면세상품는 표기되나 영세상품이 나눠져 있지 않기때문에 과세상품 또는 면세상품으로 표기가 가능합니다.


** 부가세의 영세상품의 경우 적용되지 않으며, 스토어에서 최초 영세상품으로 상품을 수집했을 경우와 재수집으로 영세상품을 선택했을 경우에도 두부플러스에 연동되지 않습니다.**




[재고수량 및 옵션설정]





 주문하면 재고수량이 차감되며, 재고가 0으로 변경 시 품절상태로 변경됩니다. 조합형 옵션의 재고를 사용하는 경우 옵션 재고수량이 상품 재고수량에 포함됩니다.


옵션은 입력방식에 따라 직접입력하거나,  엑셀일괄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옵션설정 : 사이즈, 색상 등 상세조건을 판매자가 설정하여(최대 3개까지), 구매자가 상품을 구매시 옵션을 선택할 수 있도록 설정이 가능합니다.


** 두부플러스에서는 색상/사이즈 간편입력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선택형>


판매자가 미리 설정해 둔 옵션리스트에서 구매자가 선택하는 방식


- 단독형 : 판매가가 동일하고 색상만 선택 하는 경우


 옵션별로 추가 옵션가와 재고수량이 동일한 경우이며, 옵션가/재고수량을 별도로 설정할 수 없습니다.


- 조합형: 사이즈별로 추가금액이 붙는 경우


옵션별로 옵션가가 다르거나 재고수량이 다른 경우를 말합니다. 단 옵션 중에 정상 판매중이고, 옵션가가 0원으로 설정이 반드시 하나 이상 존재해야 합니다.


** 두부플러스에는 조합형이 3개인경우 2번째 옵션까지만 적용됩니다.


** 두부플러스에서 조합형이 2번째 옵션까지만 연동되기 때문에, 조합형 3번째까지 사용한 경우 최초수집시와 재수집 시 상품 정보 연동이 제외됩니다. 2번째 옵션까지 사용된 경우 정상적으로 연동됩니다.**




<직접입력형>


주문시 구매자가 선택사항을 직접 텍스트로 입력하는 경우이며간판제작이나 반지 이니셜을 기재하는 경우입니다.


옵션의 종류가 너무 다양하여구매자가 직접 정보를 입력할 수 있도록 설정합니다옵션 개수는 최대 5개까지 설정가능하며옵션명 글자는 25자까지 입력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및 상세설명]


④ 상품 이미지와 상세설명의 내용을 확인하여 등록합니다.




- 이미지이미지 권장 사이즈는 1000*1000이며, 300*300 미만이나 3000*3000초과는 쇼핑에서 검색에 연동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글씨나 워터마크가 포함되지 않은, 선명하고 깔끔한 고해상도 이미지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대표이미지 : 대표이미지 1장은 필수이며, 추가 이미지 9장은 선택적으로 등록가능합니다.


** 두부플러스에서 추가 이미지 5장까지 모두 노출가능합니다.



- 추가이미지:  상세페이지 화면에서 이미지를 클릭하여 크게 볼 수 있습니다.



- 상세설명 : 상품종류, 기능, 이미지등을 자세히 안내 할 수 있도록 상세페이지 기능을 합니다.


상세설명을 직접 작성시에는 스마트 에디터 ONE에서 작성하며, HTML을 통해 작성할 수 있습니다.




상품과 직접적인 관련이 없는 상품의 상세설명, 외부 링크 입력 시 관리자에 의해 판매금지 처리될 두 있습니다.


안전저개정책에 위배될 경우에도 관리자에 의해 제재조치가 있을 수 있으며, 네이버 외의 외부링크, 일부 스크립트 및 태그는 자동적으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두부플러스에서는 동영상과 동영상 타이틀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직접 작성시에는 스마트에디터 ONE을 활용하여 작성하며, HTMLHTML 태그를 통해 작성합니다.


직접 작성시 상품상세페이지를 작성하면서 텍스트, 이미지 등을 추가하며 미리보기가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상품 주요정보]


⑤ 상품주요정보를 입력합니다. (모델명 / 브랜드 / 제조사 / 상품속성 / KC인증 / 인증정보 / 원산지)




- 모델명 : 모델명은 네이버쇼핑에서 가격비교 추천이나 같은상품으로 모아보기에 활용되며모델명으로 검색이 가능하도록 적용될 예정입니다.


모델명 찾기를 통해 모델명을 등록하시면 카테고리, 브랜드, 제조사, 상품 주요정보가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자동으로 등록 시에는 카테고리와 브랜드, 제조사, 상품 주요정보가 자동으로 입력되며, 변경할 수 없습니다.


원하는 모델명이 없을 시 직접입력으로 등록이 가능하며, 상품 상세페이지에도 정보가 노출되므로 정확하게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


[검색 찾기]를 통해 입력 시 상품을 등록하면 등록후에는 수정이 불가합니다.



- 브랜드 : 브랜드명은 가급적이면 직접입력보다 자동완성 레이어로 선택해주시기 바라며, 원하는 브랜드가 없을 경우 직접입력으로 브랜드명을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브랜드 항목을 입력한 상품이 검색 적합도가 더 높기 때문에 네이버쇼핑 랭킹 상위로 올라갈 수 있습니다.


** 스마트스토어에는 자체제작상품을 등록할 수 있으나, 두부플러스에는 자체제작 상품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제조사 : 쇼핑몰 상품 內 제조사 값으로 설정할 수 있으며 검색을 통해 상품등록시 자동설정됩니다.



- 상품속성 : 상품에 적합한 속성값을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



- KC인증 : KC 인증이 필요한 상품일 경우 전기용품 및 생활용품 안전관리법(전안법)에 해당되는 상품은 KC인증 관련한 정보를 등록하셔야 합니다.


인증이 필요한 상품을 인증없이 판매하는 경우, 3년이하의 징역 또는 3천만원 이하의 벌금이 처해질 수 있습니다.


** 스마트스토어에는 KC인증/인증정보를 등록할 수 있으나, 두부플러스에서 적용되지 않습니다.



- 원산지 : 국산과 수입산을 선택(상세선택)하거나 상세설명에 표시하거나 직접입력할 수 있습니다.


원산지 내용을 상세설명에 상세히 작성한 경우에만 기타> 상세설명에 표시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최종원산지까지 선택하고 기입해야 상품에 정상적으로 등록됩니다.


국산, 상세설명에 표시, 수입산, 직접입력으로 노출할 수 있으며, 일부 카테고리의 경우에는 원산지를 직접 선택하셔야 합니다.



- 상품상태 : 중고, 리퍼, 전시상품은 중고상품으로 선택해야하며, 중고상품을 신상품으로 설정하여 판매하는 경우 판매금지 및 네이버쇼핑 미노출 조치될 수 있습니다.


만약, 주문제작 상품인경우 [배송> 배송속성> 일반배송> 발송예정일]을 입력하시면 상품상세에 발송예정일이 표시됩니다.


** 스마트스토어에는 신상품을 제외한 다른 상품상태는 중고상품으로 표시됩니다.



- 미성년자 구매 : 미성년자 구매가 가능한지 불가능한 상품(성인상품)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판매자가 미성년자인 경우 성인상품을 등록/판매할 수 없습니다.


** 스마트스토어에는 상품속성, KC인증, 인증정보, 맞춤제작, 유효일자, 미성년자 구매여부를 등록할 수 있으나, 두부플러스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상품정보제공고시]


** 스마트스토어에는상품정보제공고고시 내용을 등록할 수 있으나, 두부플러스에서 적용되지 않습니다.


⑥ 상품정보고시의 상품군을 선택한 후 각 항목별로 내용을 입력합니다.


상세 설명에 상세하게 기입한 경우에는 상품상세 참조로 전체 입력을 누르시면 상품상세 참조로 적용됩니다.





[A/S 특이사항]


 최근 등록한 상품의 정보가 자동 입력됩니다.




A/S 전화번호는 20자까지, A/S 안내는1300자까지 입력 할 수 있습니다.


판매자 특이사항은 청약철회, 배송기간, 판매지역, 판매수량 등 특이사항이 있는 경우 입력하면 상품상세페이지에 노출됩니다.


** A/S 관련 전화번호, 안내사항 특이사항은 두부플러스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추가 구성상품]


⑧ 추가구성상품을 노출시 작성합니다.


- 직접입력 : 추가상품 입력 개수를 설정하여 직접입력합니다.


- 엑셀 일괄등록 : 엑셀양식을 다운받아 추가상품 일괄등록합니다.


- 다른상품 추가상품 불러오기 : 다른 상품에 등록되어 있는 추가상품을 복사해서 사용합니다사용여부 Y인 추가상품은 재고수량이 1개이상 있어야 등록이 가능하며, 상품상세에 노출됩니다.


** 추가 구성상품은 두부플러스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구매/혜택조건]


⑨ 최소/최대 구매수량복수구매할인포인트 등 구매 시 발생하는 혜택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최소구매수량 : 1회 구매 시 2개이상 구매가 필요한 상품에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입력하지 않으면 기본 1개로 적용됩니다.



- 최대구매수량 : 1/1가능합니다.



- 1: 한번에 주문 가능한 최대 수량을 설정합니다.



- 1: 1인당 주문가능한 최대 수량을 설정합니다.


** 구매/혜택조건 중 복수구매 할인, 포인트, 무이자할부, 사은품, 이벤트, 검색설정, 판매자코드는 두부플러스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 전시상태 : 전시상태를 직접변경하실 수 있으며, 전시중인 경우 서비스 페이지에서 노출됩니다.


상품일괄등록은 스마트스토어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상품수정]


 [상품관리> 상품조회/수정] 메뉴늘 클릭합니다.


상품목록의 수정버튼을 클릭하시면, 원하는 상품정보의 수정이 가능합니다.





스마트스토어에서 확인해보고, 정상적으로 등록 전시되었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추가로 수정하고 싶은 부분이 있다면[ 스마트스토어 센터> 상품 조회/ 상품목록]에서 상품을 수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연동이 되지 않은 부분은 수동으로 수정하여 정상적으로 노출될 수 있도록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두부플러스와 스마트스토어 모든 정보가 연동되지 않기 때문에 일부는 수정을 필수로 해주셔야 정상적인 노출이 가능합니다.



상품 등록 후 수정 불가 한 항목>


- 모델명 찾기를 통해 설정한 경우


- 판매가가 10원 미만으로 등록된 경우 수정불가 (현재 최소 10원 이상 등록가능)


- 카테고리 (모델명 찾기를 통해 카테고리가 자동 설정된 경우)


- 네이버 쇼핑 가격비교 상품에 등록된 경우


- 등록한 대카테고리가 아닌 다른 대카테고리로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 결제수단이 제한되는 카테고리에서 일반 카테고리로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 변경하려는 카테고리가 등록권한이 필요한 경우


- 특정 카테고리의 상품명 및 판매가 수정불가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이용가이드 다운로드 eBook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