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판매채널

제목

1. 마켓계정관리하기

첨부파일0
내용

① [운영모드 판매채널> 오픈마켓 클릭합니다.


② 
[마켓계정관리]  클릭합니다.


③ [마켓계정목록] 에서 [켓계정등록]을 클릭하여  아이디를 등록합니다. 






④  계정정보


마켓선택 : 드롭다운버튼을 통해 원하는 마켓을 선택합니다. 현재 이미지에서는 스마트스토어를 선택합니다.

판매자 ID  : [스마트스토어센터> 스토어전시관리> 스토어관리> API정보> API사용설정]에서  [API연동용 판매자 ID]를 입력합니다.

API ID : [스마트스토어센터> 스토어전시관리> 스토어관리> API정보> API사용설정]에서 [API ID]를 입력합니다.

*  API 대행사는 [스마트스토어센터> 스토어전시관리> 스토어관리> API정보> API사용설정(사용)> API 대행사(주식회사 예스콜닷컴)]로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  판매자 ID와 API ID는 등록 후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⑤ 상품정보


상품 수집 시, 즉시 노출 : 즉시노출을 [사용함]으로 설정하면, 마켓에서 수집된 상품이 [노출] 상태로 등록됩니다.

  상품을 수집하여 정보를 확인 및 수정 한 후 노출을 원하신다면 [사용안함]으로 설정하세요.

상품 노출/판매상태 연동 : 최초에 상품연동 시 스마트스토어의 판매상태가 [판매중]으로만 전송됩니다.

  연동 후 상품 수정시에 사용 설정에 따라 쇼핑몰 상품의 판매상태가 마켓 상품에도 적용됩니다준비중/품절 상태인 경우, 판매중지/품절처리됩니다.

- 상품 정보 자동 연동 : [사용함] 설정 시 쇼핑몰 또는 스마트스토어에서 상품 수집을 하는 경우, 스마트스토어 또는 쇼핑몰에도 상품이 자동 반영됩니다.
   
  [사용함] : 두부플러스에서 상품정보 수정 시 스마트스토어에 연동되며 스마트스토어에서 상품정보 수정 시 두부플러스에 연동됩니다.

  사용여부 변경하면 변경 시점부터 저장됩니다. 

[저장을 클릭합니다.





*마켓계정이 1개 이상 등록되어 있을 경우 하위 메뉴가 노출됩니다. (하위 메뉴 : 마켓상품수집, 마켓주문수집, 마켓문의수집)





마켓계정목록에서 등록된 마켓과 판매자 아이디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TIP)


동일한 마켓에서 여러 개의 계정으로 운영중일 때, 판매자 아이디별로 연동이 가능합니다.

마켓 계정 정보를 수정하면, 수정 이후 등록된 상품부터 변경된 내용이 적용됩니다.

마켓 계정을 삭제 시에는 기존에 수집된 상품 데이터는 모두 삭제되며 복구되지 않습니다. 

- 마켓으로 전송된 상품은 [판매중지] 처리되므로 삭제를 원하실 경우 마켓에서 직접 삭제처리하시기 바랍니다.

마켓 계정을 삭제 한 후 동일한 계정으로 재등록 시 신규 상품으로 등록됩니다.


관리의 [수정]버튼을 통해 등록된 내용을 수정할 수 있고, [삭제]버튼을 통해 계정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이용가이드 다운로드 eBook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