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디자인 설정

제목

슬라이더 갤러리 만들기

내용

나의 앱

슬라이더갤러리

★ 슬라이더 갤러리는 생성되어 있는 갤러리게시판을 메인이나 서브페이지에 한데 모아서 볼수 있는 기능입니다. 또한 슬라이드 쇼처럼 이미지의 움직임 그리고 썸네일 이미지가 존재 합니다이번장에서는 슬라이더갤러리의 기능에대해 알아봄과 동시에 간단한 슬라이더갤러리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STEP 1. 슬라이더갤러리를 생성하기 앞서 게시판에 갤러리형 게시판이 이미 생성되어 있어야 합니다. 일단 이미지1, 이미지2 갤러리 게시판을 생성하겠습니다. 생성되었다면 나의 앱을 클릭하여 게시판앱을 빠져나옵니다.

- 게시판 생성 방법은  나의앱 > 게시판 http://master.dubuplus.com/manual_basic/115 을 참고하세요  




STEP 2. 슬라이더갤러리 클릭




STEP 3. 슬라이더갤러리 생성 클릭




STEP 4. 갤러리명 입력 게시판목록의 이미지1,이미지2를 추출한뒤 저장을 클릭합니다.

기본설정



레이아웃설정





항목설정





게시판 추출





STEP 5. 슬라이더 갤러리가 생성되었는지 확인한뒤 디자인모드로이동합니다.




STEP 6. 편집하기를 클릭합니다.




STEP 7. 슬라이더요소를 드래그앤 드랍하여 적당한위치에 추가한뒤 슬라이더 요소를 클릭합니다.




STEP 8. 슬라이더갤러리 선택 클릭




STEP 9. 생성되어있는 슬라이더 클릭, 그리고 편집완료, 마지막으로 나의 사이트를 클릭하여 최종적으로 슬라이더 갤러리가 맞게 들어갔는지 확인합니다.  




*서브컨텐츠앱을 통해 서브페이지에도 슬라이더 갤러리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URL 복사

아래의 URL을 전체 선택하여 복사하세요.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이용가이드 다운로드 eBook으로 보기